본문 바로가기
download
지금 가장 핫한 출처입니다
이달의 문장을 지금 확인하세요
1위, 2위, 3위 이달의 문장 안내
1

"무엇보다도 간단한 요령 한 가지만 배운다면 모든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어" 아빠가 말씀하셨습니다. "누군가를 정말로 이해하려고 한다면 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하는 거야." "네?" " 말하자면 그 사람 살갗 안으로 들어가 그 사람이 되어서 걸어다니는 거지." pp64~65

앵무새 죽이기

2

'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시간이야. 생각해 봐. 돈 이 있으면 뭐든 할 수 있다고 하지만, 지나간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잖아. 아무리 돈이 많아도 젊음은 되찾을 수 없어. 그 러니까 시간만 있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얘기지. 인류의 문명을 구축한 것도 돈의 힘이 아니라 시간의 힘이었어. 하지 만 아쉽게도 한 인간에게 허락된 시간은 정해져 있지. 게다가 젊은 시절의 한 시간과 늙어서의 한 시간은 가치가 달라. 그 래서 난 지금 내가 가진 시간을 1초라도 헛되이 쓰고 싶지 않 은거야."

다잉 아이 - Dying Eye

3

우리말에서 '그리움'은 세계 그 어떤 단어 보다도 아름다운 말이다 그리움은 그림畵, 글書과 어원이 같다. 모두 '긁다'라는 동사에서 유래된 말이다. 긁는다는 것이 뾰족한 도구로 대상에 그 흔적을 새기는 행위라고 할 때, 활자의 형태로 긁는 것은 '글'로, 선이나 색을 화폭 위에 긁는 것은 '그림'이라는 말로 변형되었다고 볼 수 있다. 어떤 생각이나 이미지를 마음속에 긁는 것은 '그리움'이 된다. 참으로 기막히게 아름다운 단어다. 막연한 그리움이 현실 속에서 실현 기능한 것으로 변할 때 생기는 심리적 반응은 '설렘 '이다. 행복의 기준은 바로 이 설렘의 유무다. 그저 느긋하고 여유로운 상태는 행복이 아니다. 금방 지루해진다.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설렘이 동반된다면 참으로 행복한 시간이 된다. 사랑에는 그리움과 설렘이 동반된다.

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 - 내 삶의 주인이 되는 문화심리학

실시간 오픈센텐스



















더불러오기